벤츠 SL 63 AMG 로드스터
Mercedes-Benz SL 63 AMG 로드스터는 Benz의 고성능 스포츠 오픈카 중 하나로, AMG(아우토모빌 매체 그로스파하트&만후트) 부서에 의해 개조 및 제조되었습니다. 이 자동차는 SL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로, 에너지 넘지는 운전 경험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시합니다. Mercedes-Benz SL 63 AMG 로드스터는 엄청난 가속력을 자랑하며, 5.5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엔진은 최고 577마력의 힘을 발산하여, 단지 몇 초 만에 100km/h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7단 이중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민첩한 변속과 지향하는 퍼포먼스를 신속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SL 63 AMG 로드스터는 뛰어난 운행, 그리고 안정성과 통제력을 제시하는 AMG 스포츠 사이드 스키트, 전용 AMG 브레이크 시스템, 스포츠 개조된 서스펜션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부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편안한 시트, 최신 기술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여 탁월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벤츠 SL 63 AMG 역사
SL은 시리스는 벤츠의 대표적인 스포츠 오픈카로, 1954년에 최초로 출시되어졌습니다. SL은 ‘슈프라 라이히트’라는 독일어 단어인 ‘Sport Leicht’의 약자로, ‘스포츠 경량차’라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SL은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 만들게된 SL 300 ‘금홀리’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모델은 그레이스 켈리라는 할리우드 배우에게서 영감을 받아 스타일링되었으며,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전 세계에서 인지도를 끌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여러 모델의 SL이 출시되었습니다. 1970년대에는 SL 107이 출시되었으며, 이 시리즈는 노출된 헤드라이트와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하드탑이 장점이었습니다. 1980년대에는 SL R129이 판매되었으며, 이 시리즈는 최초로 자동차 안전 성능인 에어백을 장착한 자동차 중 하나였습니다.
벤츠 SL 63 AMG 특징
Benz SL 63 AMG는는 고성능 스포츠 오픈카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 SL 63 AMG는 5.5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엔진은 최고 577마력의 힘과 900Nm의 토크를 발휘하여, 뛰어난 가속력과 역동적인 운행을 제시합니다. AMG 튜닝에 의해 업그레이드된 요소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개선된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 사이드 스키트 등을 통해 우수한 주행 견고성과 통제력을 제시합니다. 또한, 7단 이중 클러치 변속기를 구축하여, 바로 부드러운 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운전자는 직접적이고 민첩한 변속을 통해 다이나믹한 운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SL 63 AMG는 특별하고 세련된 설계를 갖추고 있을 것입니다. 부각된 보닛과 특이한 그릴, AMG 전용 설계 바퀴 등을 통해 품격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벤츠 SL 63 AMG 가격
국내 가격대는 Benz 벤츠 SL 63 AMG는 2억 3,360만원, 4메틱+ 퍼포먼스는 2억 5천 800만원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현재 사전 예약 판매 진행 중인 7세대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은 AMG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갖추면서도 일상 운행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놓치지 않은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는 ‘더 뉴 메르세데스-SL 63 AMG와 ‘더 뉴 메르세데스-SL 63 AMG 4MATIC+ 퍼포먼스’ 2종 만이 출시됐습니다.
벤츠 SL 63 AMG 외관
벤츠 SL 63 AMG 외형은 긴 휠베이스와 보닛, 짧은 오버행, 날렵한 전면 윈도우 등이 조화를 이뤄 SL 독특한 비율과 실루엣을 만들언 냈습니다. 곳곳에 적용된 AMG 설계 요소는 고성능 이미지를 중시하여, 실내는 300SL의 미니멀리즘 아날로그 설계와 첨단 디지털이 조화를 이루는 ‘하이퍼아날로그’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제트키 터빈 노즐에서 영감 받은 송풍구 스타일링과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 11.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등이 조합되었으며. 토마스 클라인(Thomas Klein) Mercedes-Benz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신형 메르세데스-SL 63 AMG는 지난 70년간 럭셔리 로드스터 아이콘으로 인정받아온 헤리티지와 고성능 AMG 브랜드의 에너지 넘지는 감성이 만나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모델”이라며 “7세대 메르세데스-SL 63 AMG가 소비자들에게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선사하면서 럭셔리 스포츠카의 기준을 재정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벤츠 SL 63 AMG 엔진
메르세데스-SL 63 AMG와 SL 55 AMG 모델 모두 트윈 터보 4.0리터 V-8로 작동됩니다. SL55에서 엔진은 강력한 469마력을 생성하지만 SL 63으로로 향상되 577마력으로 개선 되었습니다. 9단 자동 변속기에 모든 SL 차량에는 사륜 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탐재하였습니다. Mercedes-AMG SL의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대 출력 430kW, 최대 토크 800Nm로 정지 상황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에 3.6초가 소요되는 폭발적인 수준을 자랑합니다. 또한,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를 실린더 헤드 사이에 위치함으로써 엔진 수준으로 개선되었으며, 실린더 라이너의 나노 슬라이드 코팅으로 마찰을 최소화하여 엄청난 내구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벤츠 SL 63 AMG 특징
메르세데스-벤츠 AMG SL 63의 특징 중 하나는 정통성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L의 시작은 1952년입니다. 1세대 SL 차량은 세기의 스포츠카라 할 정도로 명차로 불리울정도입니다. 벤츠 SL의 경쟁 시리즈을 굳이 꼽자면 BMW 8시리즈 컨버터블, 렉서스 LC 컨버터블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BMW 8시리즈 컨버터블은 아직까지 들어오지 않고 있으며 렉서스 LC 500 또한 AMG SL 63에 견줄 만한 고성능 차량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해당 차량과 견줄 만한 경쟁 차량은 없다 할 수 있으며 전장은 4,705mm, 전폭 1,915mm, 전고 1,353mm, 휠베이스 2,700mm입니다. 메르세데스-SL 63 AMG 4matic의 차량 가격은 약 2억 3천만원, 4매틱 퍼포먼스 4matic 시리즈는 2억 5,800만원입니다. AMG SL 63은 긴 휠 베이스와 보닛을 바탕으로 하여 세렴되게 이루어진 설계가 장점입니다. 특히 SL의 특유의 비율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럭셔리한 오픈형 스포츠카 감성을 유지하고 있는 특생이 있습니다. 여기에 AMG라인의 활력적인 감성이 녹아 있는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함께 갖춰졌습니다.
벤츠 SL 63 AMG 후기
메르세데스-벤츠 SL 63 AMG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설레임이 고조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피스톤의 진동과 배기음의 파장이 자하 주차장을 가득 매웁니다. SL63 AMG의 소리는 중독성이 강하다고 할 수 있으며 어떤 면에선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 탐재가 무의미하다고 느꺄질 정도입니다. V8 바이터보 엔진의 웅장한 소리와 남성미 넘치는 배기음이 동시에 고막을 울리고 소리는 발끝을 자극시킵니다. 치솟은 엔진 회전수와 속도, 날렵한 사운드는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혈당을 상승시키고 심장박동수를 증가시킬 정도입니다. 소리에 심취해 가속페달을 계속 밟고 있으면 어느 순간최고 속도 부근까지 속도계 바늘이 올라가 있을 정도 입니다. 신형 SL63 AMG는 운행이 훨씬 쉬워졌고 안정감도 크게 높아졌으며 운전자의 조건에 따라 멋진 GT에서 감당이 벅찬 폭발적인 스포츠로도 변할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벤츠 SL 63 AMG 풀체인지
Mercedes-Benz의 정통성과 활동성 그리고 스포티함이 함께 어우러진 모델입니다. 이는 어떤 사람을 불문하고 모두가 사랑할 수밖에 없는 럭셔리 고성능 스포츠카입니다. 특히 신형 시리즈의 플랫폼은 알루미늄, 강철, 등을 사용한 복합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존의 AMG 로드스터와 다른 플랫폼이며. 벤츠 SL 63 amg가 새로운 모습으로 풀체인지 되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4MATIC 사양으로 2억 중반대 가격대로으로 출시되고, 이전 세대와 다른 점은 AMG에서 개발하고 소프트탑으로 변경된 점입니다.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국내에 경쟁 모델이 없는 만큼 유일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벤츠 SL 63 AMG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